기사 메일전송
[기획기사] 군포시, '2026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개최'
  • 배부성 경기총괄본부장
  • 등록 2026-02-18 11:29:22

기사수정
  • - 하은호 군포시장, “어르신이 안전하고 의미 있게 활동하며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


군포시는 오는 2026년 2월 25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노인일자리 발대식으로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500여 명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 해 노인일자리 사업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릴 예정이다.

 

‘2026 노인일자리’ 첫걸음… 발대식으로 시작

이번 발대식은 어르신들이 한 해 동안 참여할 노인일자리 사업의 시작을 공식화하는 행사로, 참여자들의 각오를 다지고 안전한 활동을 약속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발대식 이후에는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도 진행해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 의식을 높일 계획이다.



 2025년 노인일자리 통합발대식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군포시니어클럽은?

발대식을 주관하는 군포시니어클럽은 군포시로부터 노인일자리 사업을 수탁·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이다.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모델을 발굴·운영하며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아실현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군포시니어클럽은 공익활동사업, 노인역량활용사업, 공동체사업단, 취업연계사업 등 총 38개 사업단을 운영 중이며, 2,137명의 어르신이 활발히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군포시니어클럽 꿈빛강사(체험활동) 직무교육

 

4년 연속 ‘우수 수행기관’… 2025년 평가로 다시 입증

군포시니어클럽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단일유형 노인역량활용사업 분야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전국 1,200여 개 수행기관 가운데 상위 5% 내외에 해당하는 성과로, 사업 운영의 전문성과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이번 선정으로 군포시니어클럽은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 연속 우수 수행기관이라는 성과를 달성하며 노인일자리 분야 선도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2025년 군포시니어클럽 우수기관 선정

 

‘미싱유’부터 시니어카페까지… 현장형 일자리 모델 확장

군포시니어클럽은 단순한 일자리 제공을 넘어 지역사회와 연계한 현장 중심 사업을 확대해 왔다. 특히 공동체사업단 ‘미싱유’는 어르신들이 원단 재단부터 솜 충전, 바느질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해 눈 찜질팩 등 생활밀착형 제품을 제작·판매하는 사업단으로, 숙련된 손기술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운영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시니어카페 ‘카페 수리수리’ 운영 등 시장형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과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고,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역할과 자긍심을 제공하고 있다. 주거복지 지원단, 어린이집과 연계한 ESG 실천 활동 등도 지역사회 협력 모델로 성과를 넓히는 사례다.



군포시니어클럽 공동체사업단 ‘미싱유’ 제품 사진


군포시... “행복하고 생산적인 노후 지원”

군포시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단순한 소득 지원을 넘어 어르신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공동체의 돌봄 역량을 두텁게 만드는 기반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모델을 발굴·지원해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보람과 자긍심을 느끼며 활동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는 노인복지 실현에 지속적으로 힘쓸 방침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주식회사-DNR
안동시_260205
안동고향사랑기부제_260204
APEC KOREA 2025_1204
울산군의회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최기식 국민의힘 의왕·과천 당협위원장, “주민 동의 없는 주택 공급 계획은 철회되어야...” 과천 경마공원 이전과 대규모 주택 공급 계획에 반대하는 시민들의 저항이 격화되는 가운데, 최기식 국민의힘 의왕·과천 당협위원장이 삭발을 감행하며 정부 계획 철회를 강력히 촉구했다.최기식 위원장은 2월 7일 과천 중앙공원에서 열린 ‘과천 사수 범시민 총궐기대회’에 참석해 삭발식을 진행하고, 경마공원 이전을 포함한 ...
  2. 경남 함양군 병곡면 대봉산 봄... 복수초가 전해 준 입춘소식 입춘..봄 머금은 복수초절기상 입춘(立春)을 하루 앞둔 3일 경남 함양군 병곡면 대봉산에서 복수초가 눈을 비집고 노란 꽃망울을 터뜨려 봄소식을 전하고 있다. 복수초의 꽃말은 영원한 행복이다.
  3. 지리산대화엄사, 제6회 홍매화∙들매화 프로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사진 콘테스트 개최 대한불교조계종 제19교구 본사 지리산대화엄사(주지 우석 스님)는 2026년 2월 27일(금)부터 3월 29일(일)까지 31일간 슬로건 '꽃피는 순간, 꿈이 피어난다'를 내걸고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제6회 홍매화∙들매화 프로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에도 콘테스트는 프로 전문가 부문과 휴대폰 카메라 부문으...
  4. 함양FC U-18(이하 함양FC), ‘제4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예선 리그 3전 전승 함양군을 대표하는 함양FC U-18(이하 함양FC)이 ‘제4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예선 리그에서 3전 전승을 거두며 F조 1위로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대한축구협회와 MBC경남이 주최하고 경상남도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44개 고등학교 축구팀이 참가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지난 1월 27일부터 경남 .
  5. 담양군, 설 당일인 17일 죽녹원 등 주요 관광지 무료 개방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설 당일인 17일 죽녹원 등 주요 관광지를 무료로 개방한다.  담양군은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 모두에게 병오년 행복하고 즐거운 설 명절 추억을 선물하고자 설 당일인 2월 17일 담양의 대표 관광지인 죽녹원을 비롯해 메타랜드, 소쇄원, 가마골생태공원 4개소를 무료로 개방하기로 했다.  또 주요 관광지의...
  6. 남계서원, 개평한옥마을에 내린 2월의 눈! 남계서원에 내린 2월의 첫 눈 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상 입춘(立春)을 이틀 앞둔 2일 경남 함양군 수동면 남계서원에서 한 유림이 빗자루로 눈을 치우고 있다.      봄 시샘하는 2월의 첫 눈 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상 입춘(立春)을 이틀 앞둔 2일 경남 함양군 지곡면 개평한옥마을 에서 한 관광해설사가 빗자루로 눈을 치우고 있다
  7.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이언주·황명선·강득구 의원 기자회견 정청래 대표는 문건을 공개하십시오! 원칙 없는 합당 추진을 즉각 중단하십시오!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추진 일정이 아주 상세히 담긴 문건이 존재했습니다.  당에서 작성한 문건입니다. 정청래 대표는 실무자가 만든 자료일 뿐이고, 보고된 적 없다고 했습니다. 조승래 사무총장은 합당 절차와 사례를 정리한 자료라고 했습니다.&nbs...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