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군수 김하수) 각남면 주민자치위원회는 9월 24일(수) 각남면민회관에서 회의를 열고, 오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청도반시축제 및 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 부스 운영 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축제 기간 동안 각남면을 대표해 운영할 부스의 주요 프로그램과 역할 분담이 확정됐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특산물인 반시, 반건시, 감말랭이를 전시·홍보하고 판매 및 시식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가훈 쓰기 체험 행사와 방문객들이 편히 쉬어갈 수 있는 이야기 공간을 운영해, 각남면의 따뜻한 정을 알릴 계획이다.
각남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의 개최
특히 이번 부스 운영은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일정을 나누어 맡아 협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위원회의 단합과 역량을 보여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주민자치위원회는 자매결연기관인 대구 수성구 파동의 ‘용두파잠문화축제’에도 협력·참여하기로 하며, 지역 간 교류와 우호 증진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청도 주소 갖기‘ 캠페인에도 자발적‧적극적으로 동참하여 각남면 전입 홍보 활동에도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서상주 위원장은 “위원님들의 땀과 정성이 모여 각남면의 위상이 더욱 빛날 것이라 확신한다”며, “다가올 축제가 우리 고장을 널리 알리고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