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지역센터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이 주최· 주관한 ‘2025년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연합축제 놀.자.판’이 9월 13일(토) 군포시 궁내동 문화의 거리(한숲사거리 분수대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는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의 창의적 활동과 문화적 역량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청소년 자치기구와 동아리 약 100여 명이 참여해 다채로운 무대공연과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축제 현장에는 댄스팀 DNA·댄씽쿡, 밴드팀 WASD·2464 밴드, 그리고 랩·보 컬팀 군포랩스쿨 등 청소년 공연팀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으며, 미술·공 예, 과학체험, 업사이클링 캠페인, 바자회 등 다양한 부스 활동도 함께 펼쳐 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군포시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청소년들의 활동을 격 려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으며, 청소년들과 함께 체험부스를 둘러보며 소통하 는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이번 축 제를 통해 서로의 재능을 나누고 협력하며 성장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자율적 문화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며 지역사 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고, 시민들에게는 청소년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