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5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개막
  • 임영희 기자
  • 등록 2025-10-20 02:54:44
  • 수정 2025-10-20 02:57:44

기사수정
  • 26일까지 9일간 풍기인삼과 우수 농특산물 선보여
  • 풍기인삼과 우수 농특산물 만나고 건강과 재미도 더하세요!

대한민국 대표 건강축제인 ‘2025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2025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가 성대한 막을 올렸다.




이번 축제는 10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풍기읍 남원천 일원과 인삼문화팝업공원부석사 잔디광장 등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축제의 시작을 알린 첫날에는 개삼터 고유제를 시작으로풍기에서 최초로 인삼 재배를 시작한 주세붕 풍기군수를 기리는 행차 재연과 인삼대제 등 전통 행사가 진행됐다또한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공연인삼을 활용한 먹거리 등이 이어지며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올해는 ‘2025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와 연계 개최해 같은 공간에서 풍기인삼 외에도 우수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두 축제가 동시에 열리며 축제의 풍성함이 배가되고방문객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남원천 둔치 축제장에서는 

△인삼병주 만들기 

△인삼깎기 경연 

△황금인삼을 찾아라 

△인삼인절미 떡메치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매일 열리고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인삼요리 만들기와 관광객 노래자랑도 진행된다행사장에서는 풍기인삼으로 달인 홍삼차영주한우 등 지역 대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개막식 축하공연에는 가수 안성훈윤태화박구윤 등이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많은 관광객의 호응을 얻었다.




축제장에서는 지역 역사와 문화를 스토리텔링한 덴동어미 화전놀이 마당놀이 공연과 청소년 문화공연환경노래자랑대회주민자치동아리 공연지역문화예술인 공연소백산 영주풍기인삼가요제전국 파워풀댄스 페스티벌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공연이 축제기간 내내 펼쳐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올해 함께 열리는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에서는 영주의 맛과 멋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다농가가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팜팜판매장과지역 농산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농특산물 홍보관이 운영되고 있으며축제장 곳곳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톡톡 인터뷰와 실시간 홍보영상 송출이 진행돼 현장의 활기를 더하고 있다.


이 밖에도 농특산물 럭키백 증정깜짝 타임세일텃밭 깜짝 대방출시식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선물 같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부석사 잔디광장에서도 부석사과 외에 여러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사과 홍보관 외에 톡톡 인터뷰럭키백 이벤트등을 진행해 부석사와 축제장을 찾은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축제의 열기는 주말을 거치며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19일에는 세대를 잇는 맛의 이야기 인삼요리 경연대회가 펼쳐져 다양한 인삼요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20일에는 KBS 생방송 ‘6시 내고향’, 21일에는 ‘KBS 전국노래자랑’ 녹화가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이번 축제를 통해 풍기인삼과 영주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영주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풍성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00세 시대! 행복은 건강에서 시작된다...안동 대마종자유와 혈관건강 최근 안동 대마종자유(햄프씨드 오일)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안동대마의 역사는 삼국시대 이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매우 깊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안동은 기후와 토질, 물, 자연조건이 대마 재배에 적합하여 예로부터 최고 품질의 대마종자 생산지로 알려져 있다. 안동에서 생산되는 대마종자유는 풍부한 영양 성분과 다양한...
  2. 박상현 의원, 더불어민주당이 법원 판결 왜곡해 군포시의회 공식입장으로 둔갑시켜 보도자료 배포 지적 오늘(19일) 열린 제28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신상발언을 통해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재궁동·오금동·수리동)은 “더불어민주당이 군포시의회 이름으로 배포한 보도자료가 법원 판결문을 명백히 왜곡한 허위 사실 유포”라고 지적하며 더불어민주당의 입장을 표명할 때 군포시의회 이름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강력히 문제 ...
  3. 영천에 새로운 문화 랜드마크...신성일기념관 개관식 영천시는 21일 괴연동 163번지 일원에 조성된 신성일기념관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고(故) 신성일 배우의 유가족, 시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해, 기념관의 힘찬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는 영천국악협회의 식전공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시작됐다. 이.
  4. 국립경국대 글로컬대학추진단, 감염병 연구와 백신 전문인력 양성의 글로벌 모델 제시 국립경국대학교(총장 정태주) 글로컬대학추진단(단장 임재환)은 홍콩대학교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감염병 분야의 세계적 연구 성과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국립경국대 글로컬대학추진단의 지원 아래, 홍콩대 Sook-san Wong 교수 연구팀과 국립경국대 백신생명공학전공 윤선우 교수 연구팀(홍은교 석사과정생 참여)이 주축이 돼 수행...
  5.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에게 무슨 일이? “위법한 징계와 정치적 탄압, 항소 포기로 면죄부 받을 수 없어… 군포시민 앞에 즉각 사과하라” 지난 11월 23일(일),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은 전국 각지의 청년 지방의회 의원 14인과 함께 국회의사당 앞에 모여 군포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자행한 박상현 의원에 대한 위법 징계와 정치적 탄압에 대해 강력 규탄하는 공동 성명...
  6. 장애인의 ‘지금 사는 곳에서 살고 늙기 ’를 위해 , 국회가 답하다 국회의원연구단체 약자의눈 (대표의원 강득구 )과 너섬나들이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조유진 )은 11월 21일 국회 의원회관 제 9간담회실에서 「지역사회 기반 장애인 삶의 질 향상 정책 토론회」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토론회는 성인 발달장애인이 지금 사는 지역에서 살고 늙기 (Living & Aging in Place)위한 돌봄 ·노동 ·주거 ·의..
  7. 임미애 의원, 「 농업협동조합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 임미애 국회의원이 11 월 19 일 ( 수 ) 농협 지역조합 조합장과 임직원의 이해충돌과 사익 추구를 차단하기 위한 「 농업협동조합법 일부개정법률안 」 을 대표발의했다.현행 「 농업협동조합법 」 제 52 조는 임직원의 겸직과 경업 금지를 규정하고 있으나 , 실제로 조합장과 임직원의 겸직과 경업 여부를 농협중앙회가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