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양읍사무소,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신청 접수
  • 임영희 기자
  • 등록 2025-09-25 23:30:58

기사수정
  • 선불카드 ․ 상품권 병행 지급, 24일 오후부터 시행

함양군은 9월 22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원’ 신청 접수에 들어갔다.

 

 이번 지원은 고물가·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생활 안정을 돕고,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신청 접수

 함양읍사무소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많은 주민이 방문해 첫날 989명에게 소비쿠폰이 지급되었고, 지급률은 6%로 집계됐다.

 

 소비쿠폰은 먼저 선불카드로 지급되었으나, 다가오는 한가위 대목장에 대비해 9월 24일(목) 오후부터는 선불카드와 지류형 상품권을 읍민이 원하는 대로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시행 첫 주인 22일부터 26일까지는 출생 연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가 적용되지만, 함양읍사무소에서는 읍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적용하지 않는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신청 접수

 다만, 읍사무소로 방문 신청을 할 경우는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점심시간

(12:00~13:00)에는 접수에 제한이 있으니 정해진 시간에 읍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며, 9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는 소비쿠폰 신청자 및 민원 업무 이용자만 주차장을 활용할 수 있다.

 

 박현기 함양읍장은 “10월 31일 전까지 반드시 신청해 민생 회복 소비쿠폰을 꼭 받으시고, 신청하신 분들은 가급적 추석 명절 전에 모두 소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APEC KOREA 2025_1204
울산군의회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박상현 청년분과 위원장, 장동혁 대표 ‘쌍특검’수용 촉구 단식 농성 지지선언문 발표 지난 17일(토),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이자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청년분과 위원장인 박상현 위원장은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청년분과 부위원장 및 위원들을 포함한 청년 100여 명과 함께 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과 공천헌금 의혹에 대한 특검인 이른바 ‘쌍특검’ 수용을 촉구하며 단식 농성에 돌입한 장동혁 대표에게 지지와 ...
  2. 군포시 기자간담회에서 2026년 시정운영 목표와 주요 추진 과제 설명 군포시는 1월 15일 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6년 시정운영 목표와 주요 추진 과제를 설명했다.군포시는 노후 주거환경과 단절된 교통 구조로 형성된 ‘기성도시’ 이미지를 개선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정주 여건을 높여 살기 좋은 도시·미래도시로 전환하겠다는 방향을 제시했다. 아울러 청년과 일자리 중심의 정책을 통해 ..
  3. 경상북도, 도 지정축제 선정...'구미라면축제', '김천김밥축제' 최우수축제로 경상북도는 16일 지역축제심의위원회를 열고 2026~2027년 경북을 대표할 지정 축제 14개와 미소축제 6개를 선정하고, 경쟁력 있는 축제 콘텐츠 발굴과 자생력 있는 축제 운영 기반 강화를 위해 2년간 콘텐츠 개발, 축제 운영 등을 지원한다. 위원회는 등급별로 최우수 축제 2개, 우수축제 6개, 유망축제 6개를 선정하고, 구미 라면축제(11.6.~8.)와 김...
  4. 윤상현 의원, 역사 바로 세우기, 사실과 절차에 기초한 엄정한 보훈 원칙 확립해야... 박진경 대령 국가유공자 서훈취소 논란을 계기로 국가보훈제도의 판단 기준과 절차를 점검하는 국회 정책토론회가 14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윤상현 국회의원과 국민의힘 국방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공동주최했으며, 한기호·임종득·유용원 의원이 개회사에 함께 나서고, 이만희·이인.
  5. ‘포항 임허사 석조보살좌상’, 도 지정 문화유산자료로 지정 ‘포항 임허사 석조보살좌상’이 경북도 문화유산위원회 최종 심의를 거쳐 도 지정 문화유산자료로 지정됐다.  북구 흥해읍에 소재한 임허사가 소장하고 있는 포항 임허사 석조보살좌상은 경주 지역에서 산출되는 불석을 사용했고, 신체 비례와 의복 주름의 표현에서 17세기 후반과 18세기 전반의 형태적 특징이 함께 드러난다.&nbs...
  6. 군포시, 1월 25일 「누리천문대 2026년 겨울방학 특별관측회」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는 2026년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누리천문대 2026년 겨울방학 특별관측회」를  1월 25일(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개최한다.  이번 특별관측회는 겨울철 밤하늘을 주제로 한 천문학 강좌와 실제 천체관측 체험을 통해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우주과학에 ...
  7. 포항시, ‘겨울 바다의 낭만과 겨울 먹거리’ 겨울 관광객 유치 노력 포항시가 겨울 시즌을 맞아 ‘겨울 바다의 낭만과 겨울 먹거리’를 테마로 본격적인 겨울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차가운 바닷바람이 만들어낸 별미와 푸른 동해의 풍경이 어우러진 포항의 겨울은 다른 지역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겨울철 대표 먹거리인 과메기는 포항 겨울 여행의 상징으로 꼽힌다.&nbs...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