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포산업진흥원, 웨어러블로봇 실증센터 출범식 성황리에 개최
  • 배부성 경기총괄본부장
  • 등록 2025-02-24 08:59:24
기사수정
  • - 카이스트 공경철 교수, 첨단 웨어러블 로봇 시연으로 큰 관심
  • - 군포시, 새로운 산업 생태계 구축과 일자리 창출 기대
  • - 웨어러블 로봇 산업 발전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목표

군포시가 첨단 웨어러블 로봇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군포산업진흥원은 2월 21일 군포산업진흥원 컨벤션홀에서 '웨어러블로봇 실증센터 출범식 및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입는로봇실증센터출범식


이번 행사는 군포산업진흥원이 2024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의 웨어러블로봇 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향후 5년간 추진할 사업의 성공적인 시작을 다짐하고, 1차년도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개회 및 환영사 

▲공동 수행기관 업무협약식 

▲웨어러블 로봇 동향 및 기술 특강 

▲1차년도 성과발표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카이스트 공경철 교수이자 엔젤로보틱스 원장이 직접 웨어러블 로봇을 시연하며 첨단 기술과 활용 사례를 소개해 큰 관심을 모았다. 이어 군포산업진흥원과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협회, 고등기술연구원 간의 공동 업무협약식이 진행돼 사업 성공과 상호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행사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김귀근 군포시의회 의장, 이학영 국회 부의장,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 등 주요 인사와 군포상공회의소 김용일 회장, 한세대학교 류대현 부총장 등 약 100명이 참석해 웨어러블 로봇 실증센터의 성공적인 운영과 산업 발전을 기원했다. 엔젤로보틱스는 웨어러블로봇 전시 및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참석자들이 직접 로봇을 착용하고 작동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웨어러블로봇 실증센터가 첨단 기술과 혁신산업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며, 군포시가 새로운 산업 생태계 구축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입는로봇 산업을 통해 군포가 첨단 기술 중심 도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포산업진흥원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웨어러블 로봇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지역 경제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웨어러블 로봇 산업의 발전은 군포시를 첨단 기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게 할 것이며, 이는 지역 경제와 일자리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0
안동교육청_250313
의성군_250313
예천교육_250313
노블즈 인테리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